HOME   >   춘천 축제

  봄내 예술제 

본문

행 사 명 : 봄내예술제(BOMNAE ART FESTIVAL)

축제기간 : 매년 5월 중
문 의 처 : 춘천예총 (033-243-4360)
축제장소 : 춘천미술관, 아트플라자 갤러리, 국립춘천박물관, Art-3 소극장 Zone

‘춘천시민과 함께하는 봄내예술제’

봄내예술제는 5월에 춘천에서 열리는 많은 축제 가운데 춘천의 지역 예술인과 춘천시민이 함께하는 유일한 행사로 춘천을 대표하는 행사입니다. 봄내예술제의 시작은 1993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봄내예술제는 매년마다 내세우는 새로운 슬로건에 맞는 컨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춘천예총에는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작가, 연극, 연예예술인, 음악협회 등 1,000여명의 회원들이 각자의 지역적 향토성과 순수함을 가지고 부지런히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그 예술적 혼을 불태우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봄내예술제의 주된 프로그램은 봄내 주부가요제, 봄내열린음악회, 시민자유무대, 봄내 연극제, 봄내 한마음 비빔밥나누기, 봄내 문학콘서트/무용제/국악제, 봄내 청소년 댄송락 페스티벌, 봄내 차세대음악회, 봄내 미술인전 등 다양한 예술장르의 행사가 진행되고 기타 부대행사는 전통풍물악기체험, 봄내 시화전, 삼행시 짓기 콘테스트, 라쿠소성, 손수건 염색, 부채에 그림그리기,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등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중 ‘봄내 한마음 비빔밥나누기’ 는 춘천시민의 호응이 가장 좋은 행사입니다. 춘천을 대표하는 인사들이 참여 하여 춘천시민에게 비빔밥을 무료로 나눠줍니다.

봄내 예술제는 춘천의 옛 고을 명인 봄내(春川)를 되살려 춘천의 명맥을 꾸준히 지켜오고 있는 행사이며, 춘천예총이 주최, 시민이 모든 프로그램 마다 주인공이 되어 만들어가는 춘천 시민의 축제입니다.

봄내예술제는 춘천예총과 춘천시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작가, 연극, 연예예술인. 음악협회 8개 협회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춘천예총 소속 8개 단체가 서로 콜라보 형식으로 춘천의 문화를 창조하고 시민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